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YTN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 힘 의석에서 "호남지역엔 불 안나나?"...충격적 망언 논란 [Y녹취록]

YTN
원문보기

■ 진행 : 이세나 앵커
■ 출연 : 조현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송영훈 전 국민의힘 대변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 2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
호남 지역에서는 불 안 나나, 이런 목소리가 국민의힘 의석에서 나왔다는 건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조현삼

굉장히 끔찍한 망언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불이 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웃음으로써 그것에 대한 대응을 할 수가 있겠습니까? 지난번 화재를 통해서 많은 인적, 물적 자산에 대한 손실이 있지 않았겠습니까? 거기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이 큰 걱정을 하고 우려도 하고 피해회복을 위해서 적극적인 행동을 많이 취하곤 했었죠. 국민들 하나하나, 시민 하나하나가 그 피해 회복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국회의원이라는 분이 국회 내에서 화재가 나지 않느냐라는 그런 망언을 하는 것 자체에 대해서 굉장히 비판받아야 될 지점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고요. 아마 본인이 누군지는 스스로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아마 어떠한 의원인지 곧 특정이 될 수 있는 상황이고 아마 이미 지금 현재 누구 의원인지 알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본인 스스로 이 부분에 대해서 본인이 실수했다는 부분을 반드시 사과를 하고 국민 앞에 사죄를 구하는 것이 국회의원으로서 바른 자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 앵커
사과를 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송영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동의합니다. 사과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것은 호남이 아니라 부산이 됐든 대구가 됐든 강릉이 됐든 그 어느 지역을 대입해서 말해도 지극히 부적절한 것이에요. 사과해야 되고, 더 나아가서는 당에서 적극적인 제어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동시에 제가 민주당에 한말씀 드리면 한준호 최고위원이 저런 장면을 공개하면서 국민의힘 의원을 비난하는 데 열을 올렸는데 사실은 민주당의 정치적 기반이 호남 아니겠습니까? 그러면 호남에서 최근에 발생했던 대형 참사 중에 무안국제공항 사건이 있죠. 그 사건의 진상규명에 대해서도 민주당이 좀 더 팔을 걷어붙이고 노력을 해야 된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무안국제공항 참사 유가족들이 국민의힘에 와서 호남 출신인 양향자 최고위원을 면담한 일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그 유족분들이 와서 정말 대성통곡을 하셨다고 하더라고오. 그런데 왜 그분들이 호남에 의석도 없는 국민의힘을 찾아와서 그렇게 대성통곡을 했겠는가 생각을 해 보면 민주당이 국회에서 저런 부적절한 발언이 나왔다고 해서 그것을 정치공세의 소재로만 삼을 것이 아니라 호남에서 발생한 참사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진정성 있게 그리고 성의 있는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도 아울러서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것은 제가 호남 출신이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제작 : 윤현경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