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라클·테슬라 추락, 인텔 질주… AI 주식 시장 혼조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사진: 인텔]

[사진: 인텔]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텔 주가가 이달 들어 36% 상승하며 1987년 이후 최대 월간 상승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25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인텔 주가는 애플과의 투자 협상 소식이 전해지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다른 테크 기업들은 고전 중이다. 오라클은 로스차일드 앤 코 레드번(Rothschild & Co. Redburn)의 부정적 보고서가 나오면서 5% 급락했다. 보고서는 오라클의 AI 파트너십이 클라우드 사업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며, 주가가 40% 추가 하락할 가능성을 경고했다.

시장 전반의 하락세도 두드러졌다. 암호화폐 투자 기업 스트레티지는 7.6% 하락했고, 테슬라는 유럽 전기차 시장 부진으로 3.8% 하락했다. 유럽자동차제조협회에 따르면, 8월 테슬라 전기차 등록 대수는 전년 대비 22.5% 감소한 1만4831대로, 8개월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다.

경제 불확실성도 커지고 있다. 루이스 나벨리에 나벨리에어소시에이츠 최고투자책임자는 "미국 정부 셧다운 가능성이 커지면서 단기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는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예상보다 낮게 나오면서 4.2%까지 상승했다. UBS는 S&P 500이 2026년 6월까지 6800포인트, 낙관적 시나리오에서는 7500포인트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변동성 지수(VIX)는 17.02로 상승했으며, 투자자들은 금요일 발표될 개인소비지출(PCE) 가격 지수를 주목하고 있다. 이 지표가 연준의 금리 정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또한, NBC 뉴스는 미 행정부가 정부 셧다운 대비 감원 계획을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부두 폭격
    베네수 부두 폭격
  2. 2푸틴 관저 공격
    푸틴 관저 공격
  3. 3유재석 대상
    유재석 대상
  4. 4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모바일 어르신 교통카드
  5. 5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