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처럼 김밥을···' 김혜경 여사, 美 동포 어린이 만나 '격려'

머니투데이 뉴욕(미국)=이원광기자
원문보기
[the300]

[뉴욕=뉴시스] 최동준 기자 = 김혜경 여사가 24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코리아 소사이어티에서 열린 동포 미래세대 대상 한식 요리교실에서 참석한 어린이들의 요리 모습을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 2025.09.26. photocdj@newsis.com /사진=

[뉴욕=뉴시스] 최동준 기자 = 김혜경 여사가 24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코리아 소사이어티에서 열린 동포 미래세대 대상 한식 요리교실에서 참석한 어린이들의 요리 모습을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 2025.09.26. photocdj@newsis.com /사진=



유엔 총회 참석차 방미 중인 이재명 대통령과 동행한 김혜경 여사가 미국 뉴욕 현지에서 한국학교 동포 어린이들을 만나 함께 한식을 만들며 이들을 격려했다.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이날 오후 미국 뉴욕 코리아 소사이어티에서 맨해튼 한국학교 동포 어린이 18명과 함께 김밥을 만들며 한식의 뿌리와 가치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식, 특히 김밥이 미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외국에 살면서도 한국의 역사와 한글, 전통놀이 등 우리 문화를 배우고 있는 동포 어린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전 부대변인은 "김혜경 여사는 푸드 컬럼니스트인 김기란 셰프와 함께 능숙한 솜씨로 직접 김밥을 싸는 시범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어린이들이 김밥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면서 "김밥을 싸는 것이 쉽지 않은데 아이들이 이렇게나 김밥을 잘 만들 줄은 상상을 못했다. 음식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가는 모습이 하나같이 훌륭하다"며 "오늘 이 시간이 단순히 김밥을 만드는 것이 아닌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 부대변인은 "김 여사가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인공들이 통김밥을 먹는 장면을 말하자 아이들이 곧바로 공감을 하며 즐거워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날 김 여사는 또 맨해튼 한국학교 어린이를 비롯한 동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도 잘 배워 한국과 미국을 이어주고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최고의 주자가 되었으면 한다"고 덕담했다.

뉴욕(미국)=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재석 냉탕 폭포수
    유재석 냉탕 폭포수
  2. 2윤하 리메이크 앨범
    윤하 리메이크 앨범
  3. 3티웨이항공 보조배터리 연기 소동
    티웨이항공 보조배터리 연기 소동
  4. 4홈택스 연말정산
    홈택스 연말정산
  5. 5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