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 대덕구, 치매 어르신·가족과 전통음식 체험 진행

더팩트
원문보기

치매 대상자·가족과 장 담그기·시골밥상 나눔…정서적 유대·돌봄 회복력 강화

대전 대덕구는 25일 이현동 ‘참좋은 우리음식연구원’에서 치매 대상자와 가족을 초청해 시골밥상 체험을 통해 전통 음식에 담긴 건강의 가치를 나누는 ‘전통 우리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25일 이현동 ‘참좋은 우리음식연구원’에서 치매 대상자와 가족을 초청해 시골밥상 체험을 통해 전통 음식에 담긴 건강의 가치를 나누는 ‘전통 우리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는 25일 이현동 ‘참좋은 우리음식연구원’에서 치매 대상자와 가족을 초청해 ‘전통 우리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덕구치매안심센터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손맛이 깃든 장 담그기와 제철 식재료로 꾸린 시골밥상 체험을 통해 전통 음식에 담긴 건강의 가치를 나누고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는 치유의 시간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들은 메주와 소금물 비율 맞추기, 항아리 소독과 밀봉 등 직접 장을 담그며 전통의 맛과 의미를 체험했고 담백한 시골밥상을 함께 나누며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함께한 가족들은 "서로 어울리며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전통 음식을 함께 만들고 함께 먹는 과정이야말로 무엇보다 강력한 치유"라며 "치매 어르신과 가족에게 일상의 활력과 정서적 회복을 돕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덕구치매안심센터는 매년 치매 환자와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기 위한 힐링·휴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가족 교육·상담과 연계한 맞춤 지원으로 돌봄의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5. 5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