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무대에서 펼쳐지는 인생 2막" 대구가톨릭대, 월드모델 아카데미 개강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15주 교육과정...중장년층 대상 자기계발·문화활동 확대
2026학년도 3월 '모델·뷰티·보건 석사과정' 신설

'월드모델 아카데미 제6기 수료식 및 제7기 개강식' 참석자들이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월드모델 아카데미 제6기 수료식 및 제7기 개강식' 참석자들이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지난 17일 대구 수성호텔 피어니홀에서 '월드모델 아카데미 제6기 수료식 및 제7기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월드모델 아카데미는 40~70대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모델 입문을 위한 기초수업부터 바디트레이닝, 체형교정, 워킹, 대회 시뮬레이션 등을 포함한 15주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료생에게는 모델 선발대회, 지역 패션쇼, 지자체 문화행사 등 다양한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진다.

일부 수료생은 현재 전문대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내년 3월에는 '모델·뷰티·보건 석사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월드모델 아카데미 출신 이지현 한복연구소장이 연출한 전통 한복 패션쇼와 드레스·캐주얼 의상 쇼가 펼쳐졌다. 또 제5기 진·선·미 일동이 대학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나희 월드모델 아카데미 원장은 "자신만의 매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무대가 바로 월드모델 아카데미"라며 "수강생들이 무대에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자기계발과 문화활동 참여 확대를 돕고, 모델 산업 저변을 넓히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나희 월드모델 아카데미 원장(가운데)이 제6기 수료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이나희 월드모델 아카데미 원장(가운데)이 제6기 수료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