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스라엘 최남단 에일라트에 후티 드론…20여명 부상(종합)

연합뉴스 김동호
원문보기
후티 드론(사나 EPA=연합뉴스) 지난 19일(현지시간) 예멘 수도 사나에서 후티 반군 드론이 비행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야외 대형 전광판에 재생되고 있다. (기사 내용과 직접 관계 없음) 2025.9.25 photo@yna.co.kr

후티 드론
(사나 EPA=연합뉴스) 지난 19일(현지시간) 예멘 수도 사나에서 후티 반군 드론이 비행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야외 대형 전광판에 재생되고 있다. (기사 내용과 직접 관계 없음) 2025.9.25 photo@yna.co.kr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에서 날아온 무인기(드론)의 공격에 이스라엘 최남단 도시 에일라트가 피해를 봤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명절 '나팔절'(로시하샤나) 마지막 날인 이날 오후 5시 30분께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쏜 것으로 추정되는 드론 1기가 에일라트의 쇼핑 지역에 떨어져 20여명이 다쳤다. 이 가운데 2명이 중상이다.

소셜미디어에 퍼진 공습 당시 영상을 보면 에일라트 하늘 위로 드론이 천천히 날아가다가 건물들 사이로 모습을 감춘다. 이후 폭음과 함께 연기가 피어오른다.

이스라엘군은 드론을 발견한 직후 에일라트 일대에 공습경보를 발령하고 아이언돔 방공미사일 2발을 쐈지만 격추에 실패했다.

군이 드론을 일찍 식별하지 못한 데다 드론이 저공비행을 한 탓에 요격에 어려움을 겪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설명했다.

홍해변에 위치한 항구도시이자 휴양지로 알려진 에일라트는 이스라엘 영토 가운데 예멘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이어서 종종 후티의 공습 표적이 되고 있다.


야히야 사리 후티 대변인은 성명에서 "점령지 움알라슈라시(에일라트의 옛 아랍어 지명)와 베에르셰바의 적 목표물을 드론 2기로 공격했다"며 "적의 방공시스템 실패로 작전이 성공했다"고 밝혔다고 후티 매체 알마시라가 보도했다.

이스라엘 카츠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엑스(X·옛 트위터)에서 "이란, 레바논, 가자지구에서 가르침을 거부한 후티 테러리스트들은 이제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될 것"이라며 "이스라엘을 해치는 이는 일곱배의 피해를 당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예멘의 후티 반군 지지자들[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예멘의 후티 반군 지지자들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후티는 2023년 10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으로 가자지구 전쟁이 발발하자 팔레스타인에 연대한다는 명분으로 홍해를 지나는 상선들을 공격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과 드론을 쏘고 있다.


이에 이스라엘도 후티의 거점인 예멘 수도 사나, 서부 호데이다 등 공습하면서 양측의 무력 충돌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지난 3월 휴전 연장 불발로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군사작전을 재개한 이후 후티가 이스라엘을 향해 탄도미사일 약 90기, 드론 최소 40기를 발사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집계했다.

d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