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근 6년간 승강기 사망사고 41명…조건부 합격기간에 29명 사상

연합뉴스 양정우
원문보기
한병도 "생명과 안전에 '조건부' 없어…관리 체계 전반 재설계해야"
발언하는 한병도 의원(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16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열린 전북 지역 국회의원 합동 기자회견에서 새만금 국제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 취소 판결에 대한 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2025.9.16 doo@yna.co.kr

발언하는 한병도 의원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16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열린 전북 지역 국회의원 합동 기자회견에서 새만금 국제공항 개발사업 기본계획 취소 판결에 대한 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2025.9.16 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최근 6년간 발생한 승강기 중대 사고로 41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0년부터 올해 7월까지 약 6년간 사람이 죽거나 다친 승강기 중대 사고는 모두 342건이 발생해 41명이 숨지고, 314명이 부상했다.

이중 조건부 합격 기간에 발생한 사고는 28건에 사망 2명, 부상 27명이었다.

조건부 합격 1개월 이내 사고는 19건, 2개월 6건, 3개월 내는 3건이었다.

조건부 합격 기간 내 사고 사상자는 엘리베이터(21명)가 에스컬레이터(8명)보다 많았다.

지역별 승강기 중대사고 건수를 보면 경기가 9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서울 74건, 부산 31건, 경남 21건, 충남 18건 등이었다.


한병도 의원은 "생명과 안전에 '조건부'란 있을 수 없다"며 "승강기안전공단은 안전 강화를 위해 관리 체계 전반을 재설계할 것을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eddi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구조물 철수
    서해 구조물 철수
  2. 2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3. 3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4. 4키움 유재신 수비 코치
    키움 유재신 수비 코치
  5. 5아카소 에이지 강혜원 로맨스
    아카소 에이지 강혜원 로맨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