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 조롱·모욕 게시물 71건 경찰에 단체 고소

뉴스1 신윤하 기자
원문보기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경찰의 엄정한 수사 기대"



이태원 참사 발생 1000일을 추모하는 목걸이. 2025.7.12/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태원 참사 발생 1000일을 추모하는 목걸이. 2025.7.12/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온라인상에서 희생자와 피해자를 조롱·모욕하는 게시물 71건을 직접 수집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2차 가해 전담 수사팀에 단체 고소장을 제출했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고소는 개별 사건을 넘어, 유가족과 재난 피해자들을 향한 혐오와 모욕이 결코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이처럼 밝혔다.

협의회는 "10.29 이태원참사 3주기를 앞두고 있는 지금, 여전히 유가족과 피해자들을 향한 조롱과 왜곡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는 단순한 비난을 넘어 피해자들의 인권과 존엄, 그리고 회복의 가능성을 가로막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유가족들은 앞으로도 유사한 2차 가해가 발생할 경우 이를 직접 수집해 단체 고소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협의회는 "계속되는 2차 가해를 예방하고 근절하는 것은 시민들의 제보와 행동이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호소드린다"며 "국가수사본부 2차 가해 전담수사팀은 지체없이 유가족과 시민들의 제보에 엄정한 수사로 화답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pej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