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서구, 지역경제 살리는 공공배달앱 '땡겨요' 상품권 발행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치킨을 최대 30%나 저렴하게 배달시켜 먹을 수 있다고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9일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 총 3억 원을 발행한다.

상품권은 오는 29일(월) 오전 10시부터 '서울페이플러스(서울페이+)'에서 1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최대 10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 사용 기한은 발행일로부터 1년이다.

구는 이번 상품권 발생을 통해 소상공인에게는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상품권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이 즉시 적용된다. 여기에 결제금액의 5%가 땡겨요 포인트로 적립되고, 추가로 결제금액의 10%를 돌려주는 페이백 할인까지 제공돼 실제로는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땡겨요 포인트는 주문 완료 시 바로 지급되며, 페이백은 결제월 기준 익월 20일에 지급된다.


사용 방법은 배달앱 '땡겨요'에서 주문 시 결제수단으로 '(신)강서땡겨요상품권'을 선택하면 된다. 단, 배달앱 내 강서구 소재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가맹 소상공인은 중개수수료 2%만 부담하면 된다. 입점비·광고비·월 이용료 등 추가 비용도 없어 경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상품권 발행이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 구민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상생 정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5421)로 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강서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