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추석 연휴 ‘오색찬란 한가위’ 민속놀이 체험하세요”

서울경제 부산=조원진 기자
원문보기
전통·과학 어우러진 민속놀이
만들기·영화 등 즐길 거리 풍성
3~9일 국립부산과학관서 열려


국립부산과학관은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추석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 행사 ‘오색찬란 한가위’를 개최한다. 전통과 과학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 체험 행사로, 오방색(청·황·백·흑·홍)을 주제로 한 5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 : 전통놀이마루’, ‘황 : 한가위 아틀리에’, ‘백 : 영화상영소’, ‘흑 : 미디어마당’, ‘홍 : 소망나무터’로 구성된다.

‘청 : 전통놀이마루’에서는 제기차기, 딱지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를 체험하며 놀이 속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기념품도 증정된다. ‘황 : 한가위 아틀리에’에서는 팽이, 송편 비누, 청사초롱 등 전통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 가능하다.

‘백 : 영화상영소’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과 ‘월-E’를 대회의실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 차례 상영한다. ‘흑 : 미디어마당’에서는 대형 바닥 미디어를 통해 온몸으로 즐기는 인터랙티브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홍 : 소망나무터’에서는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소망을 나무에 달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한 사전 예매가 필요하며 추석 당일인 6일은 휴관한다. 송삼종 관장은 “추석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며 “과학관에서 소중한 가족과 특별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박나래 주사이모
  3. 3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4. 4세레스틴 영입
    세레스틴 영입
  5. 5김시우 김성현 공동 3위
    김시우 김성현 공동 3위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