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그란갈라 콘서트 10월 10일 …누오바오페라단 창단 20주년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그란갈라 콘서트

그란갈라 콘서트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누오바오페라단이 창단 20주년을 맞아 '그란갈라 콘서트'를 오는 10월 10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선보인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1부는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비제 '카르멘 서곡'으로 시작해 레온카발로 '팔리아치', 베르디'라 트라비아타', 마스카니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푸치니 '토스카'의 명곡들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푸치니 '나비부인' 허밍코러스, 마스네 '베르테르', 칠레아 '아드리아나 르쿠브뢰르', 푸치니 '투란도트'가 연주된다. 또한 작곡가 서순정의 창작오페라 '여우뎐' 중 '천년의 사랑'과 '이룰 수 없는 사랑'이 무대에 올라 한국 창작오페라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출연진은 지휘자 양진모를 비롯해 소프라노 이영숙·박명숙·이다미·조은혜·성미지·이우연·하은혜, 메조소프라노 권수빈, 테너 이인학·이정원·신상근·오종봉, 바리톤 강기우·최병혁, 베이스 신명준 등이 참여한다. 위너오페라합창단과 YS어린이예술단도 함께 무대에 오른다.

한편 누오바오페라단은 2005년 창단 이후 한국 오페라 저변 확대와 신진 성악가 발굴에 앞장서 왔다. 창단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콘서트는 그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