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ASL] ‘저그에 약했던’ 장윤철, ‘매시아’ 김정우 꺾고 4시즌 연속 4강(종합)

OSEN
원문보기

[OSEN=대치동, 고용준 기자] 이제는 저그에 약하다는 평가를 잠시 접어도 될 것 같다. 김민철 김명운 등 내노라하는 저그들이 탈락한 상황에서 장윤철이 김정우까지 제압하고 4시즌 연속 ASL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장윤철은 23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ASL 시즌20 8강 김정우와 경기에서 1세트를 내줬지만, 내리 5세트까지 네 번의 세트를 잡아내면서 4-1로 역전, 두 번째 4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지난 ASL 시즌17부터 4시즌 연속 4강에 진출했다.

장윤철의 첫 출발은 불안했다. 김정우의 노련한 연속 드롭에 자원 수급에 제동을 걸리면서 1세트를 패하면서 시작했다.


하지만 2세트부터 장윤철의 반격이 시작됐다. 다크템플러와 속도 업그레이드 질럿을 동반한 번득이는 압박으로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고, 3세트에서는 공중전을 선택한 김정우의 의도를 빠르게 파훼하면서 2-1로 경기를 뒤집었다.

4세트에서도 김정우의 강력한 압박에 다수의 일꾼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과감하게 한 방 러시를 선택하며 승리, 세트스코어를 3-1로 앞서나갔다.


기세를 탄 상황에서 화끈하게 마침표를 찍었다. 인구수 200을 꽉 채운 상태에서 김정우의 올인 러시를 양과 질적 우위를 확실하게 유지하면서 5세트 녹아웃을 압도, 4-1 완승의 쐐기를 박았다.


◆ ASL 시즌20 8강전
▲ 장윤철 4-1 김정우
1세트 장윤철(프로토스, 1시) [울돌목] 김정우(저그, 7시) 승

2세트 장윤철(프로토스, 1시) 승 [메트로폴리스] 김정우(저그, 5시)
3세트 장윤철(프로토스, 11시) 승 [도미네이터 SE] 김정우(저그, 3시)
4세트 장윤철(프로토스, 5시) 승 [리트머스] 김정우(저그, 1시)

5세트 장윤철(프로토스, 7시)승 [녹아웃] 김정우(저그, 5시)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음주운전 임성근
    음주운전 임성근
  2. 2트럼프 관세 압박
    트럼프 관세 압박
  3.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이재명 대통령 국정 운영
  4. 4이혜훈 청문회
    이혜훈 청문회
  5. 5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신용해 구속영장 반려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