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 "스테이블코인 활성화 주목…원화 기반은 조심스럽게 접근" [2025 한국금융투자포럼]

한국금융신문 방의진
원문보기
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가 23일 한국금융신문 주최로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5 한국금융투자포럼: 코주부, 새 정부 비전과 투자 전략'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 사진= 한국금융신문(2025.09.23.)

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가 23일 한국금융신문 주최로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5 한국금융투자포럼: 코주부, 새 정부 비전과 투자 전략'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 사진= 한국금융신문(2025.09.23.)


[한국금융신문 방의진 기자] “스테이블 코인이 시가총액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의 약 80% 이상이 코인을 사는 데 사용됩니다. 이게 많아지면 크립토 진영 한정 금리 인하나 양적 완화의 효과를 가지게 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김 대표는 23일 한국금융신문 주최로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2025 한국금융투자포럼: 코주부, 새 정부 비전과 투자 전략’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트럼프 정부와 함께 가는 암호화폐 투자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통상적인 자금의 흐름을 설명했다. 그는 “스테이블 코인이 활성화되는 것은 호재”라며 “유동성을 늘린다는 측면에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와 함께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원화 스테이블 코인 발행 시 투자처로서의 전망에 대해서는 ‘디파이(DeFi)’ 사례를 언급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김 대표는 “스테이블 코인을 추진하는 사람들도 잘 모르는 게 스테이블 코인을 어디에 쓸 것인가다”라며 “디파이에서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데,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조심스럽게 접근하지 않으면, 자칫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방의진 한국금융신문 기자 qkd0412@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 석유산업
    베네수 석유산업
  2. 2한중 정상회담 샤오미
    한중 정상회담 샤오미
  3. 3쏘스뮤직 남자 연습생
    쏘스뮤직 남자 연습생
  4. 4셀틱 낭시 감독 경질
    셀틱 낭시 감독 경질
  5. 5김동현 피지컬 아시아 상금
    김동현 피지컬 아시아 상금

한국금융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