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3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지코·크러쉬·릴 모쉬핏·박재범, '쇼미더머니12' 프로듀서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그레이·로꼬·제이통·허키 시바세키도 합류
[서울=뉴시스] '쇼미더머니12' 프로듀서 라인업. (사진 = 소속사·본인 제공) 2025.09.23. photo@newsi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쇼미더머니12' 프로듀서 라인업. (사진 = 소속사·본인 제공) 2025.09.23. photo@newsi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프로듀서 지코(ZICO)와 R&B 싱어송라이터 크러쉬(Crush), 프로듀서 릴 모쉬핏(Lil Moshpit)와 래퍼 겸 프로듀서 박재범이 엠넷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12' 프로듀서 군단으로 합류했다.

23일 엠넷에 따르면, 이들과 함께 '쇼미더머니12' 프로듀서 라인업에 래퍼 그레이(GRAY)와 로꼬, 래퍼 제이통·허키 시바세키가 함께 한다.

첫 번째로 지코와 크러쉬가 팀을 이룬다. 지코는 KOZ엔터테인먼트의 수장으로 그룹 '보이넥스트도어'(보넥도)를 이끈 프로듀서다. 크러쉬는 국내 R&B 힙합을 대표한다.

두 번째로 박재범과 릴 모쉬핏이 짝을 이룬다. 박재범은 모어비전의 수장으로, 보이그룹 '롱샷' 제작에도 나섰다. 릴 모쉬핏는 프로듀싱팀 '그루비룸' 멤버인 이휘민의 힙합가수 페르소나다.

그레이와 로꼬가 세 번째 팀으로 뭉친다. 그레이는 '몸매(MOMMAE)', '시차(We Are)' 등 힙합 히트곡을 배출했다. 로꼬는 최근 세 번째 정규 앨범 '스크랩스'를 통해 힙한 감성을 재증명했다.

이어 '부산'을 대표하고 환경보호에 나서고 있는 래퍼 제이통과 밴드 '넘넘', '효도앤베이스'의 일원인 동시에 이센스, 비프리 등과 작업한 허키 시바세키가 힘을 합쳤다. 두 사람이 '쇼미더머니' 프로듀서로 출격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쇼미더머니12' 제작진은 "변화기를 맞고 있는 힙합신의 다양한 래퍼들을 소개해야 하는 만큼 이번 시즌 프로듀서들은 특히 자신만의 영역을 꾸준히 확장시켜 나가며 경계 없이 도전을 이어가는 아티스트들로 모셨다"고 소개했다.

'쇼미더머니12'는 오는 26일 오후 11시59분(KST)까지 래퍼를 공개 모집 중이다. 장르·경력·국적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