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맥주 회사 AB인베브, '넷플릭스'와 협업···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서울경제 김남명 기자
원문보기
맥주 브랜드와 넷플릭스 콘텐츠·생중계 등
파트너십 체결···'흑백요리사'와도 협업


세계 최대 맥주 회사 AB인베브(AB InBev)가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글로벌 맥주 브랜드들과 인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

AB인베브는 넷플릭스와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영국의 ‘더 젠틀맨(The Gentleman)’, 브라질의 ‘브라질 70 ? 아 사가 도 트리(Brasil 70 - A Saga do Tri)’, 한국의 ‘흑백요리사(Culinary Class Wars)’ 등 다양한 넷플릭스의 유명 글로벌 콘텐츠들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 체험 이벤트, 콘텐츠 통합 마케팅, 한정판 패키지 출시, 디지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마르셀 마르콘데스 AB인베브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사람들이 교류하고 공유하는 경험으로 맥주와 엔터테인먼트가 함께하는 곳”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순간에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선사하며 즐거운 순간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B인베브는 넷플릭스 라이브 이벤트와 연계한 공동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한다. 최근 멕시코에서는 맥주 브랜드 ‘빅토리아(Cerveza Victoria)’가 ‘카넬로 대 크로포드’ 복싱 경기에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AB 인베브는 올해 넷플릭스가 중계 예정인 미국프로풋볼(NFL) 크리스마스 이벤트 경기에도 브랜드 광고를 방영할 계획이다. AB 인베브와 넷플릭스는 2027 여자 월드컵 등 대규모 글로벌 이벤트에 한해서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마리안 리 넷플릭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넷플릭스는 훌륭한 프로그램, 스릴 넘치는 영화, 놓쳐서는 안 될 라이브 이벤트 등에서 비롯되는 팬덤을 계속 키워나갈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기와 영향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명 기자 nam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