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명당 대신 맡아드립니다..스벅 좌석 30만원” 웃돈 붙은 불꽃축제 ‘명당 대란’

파이낸셜뉴스 김희선
원문보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 2024.10.5/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사진=뉴스1                                    [서울=뉴시스]불꽃축제를 앞두고 당근마켓에 20만원에 구매한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 좌석을 30만원에 판매한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사진출처: 당근마켓 캡처) 2025.09.22. /사진=뉴시스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4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 2024.10.5/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사진=뉴스1 [서울=뉴시스]불꽃축제를 앞두고 당근마켓에 20만원에 구매한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 좌석을 30만원에 판매한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사진출처: 당근마켓 캡처) 2025.09.22.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축제 하루 전날 불꽃 명당 확보해드립니다.”
“스타벅스 골든뷰에서 불꽃축제 직관하세요.”

오는 2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5 세계불꽃축제'를 앞두고 벌써부터 ‘명당’ 자리가 웃돈 붙어 거래되고 있다.

"베란다 40만원" "줄서기 20만원" 당근에 불꽃축제 게시글

22일 현재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한강 조망 아파트 베란다를 유료로 공유하거나, 불꽃축제가 잘 보이는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 좌석 등 명당 자리를 판매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당근마켓에는 불꽃축제 직관이 가능한 아파트 거실과 베란다를 공유한다는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금액대도 다양하다. 한 판매자는 거실과 베란다를 30분 빌려주는 데 40만원을 제시했다.

‘줄서기 알바’를 대신 해준다는 이들도 있다. 불꽃이 잘 보이는 명당을 대신 맡아주겠다는 내용이다. 한 작성자는 "축제 하루 전날 불꽃 명당을 확보해 두겠다", "새벽부터 줄 설 필요 없이 편하게 오셔서 관람할 수 있다"며 20만원을 제시했다.


스타벅스가 불꽃축제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지난 22일 판매한 여의도한강공원점 좌석 ‘골든뷰’에도 웃돈이 붙었다. 이 좌석은 2인 기준 10만~20만원으로 판매 개시 직후 전좌석이 완판됐고, 같은 날 당근마켓에 20만원짜리 자리를 30만원에 판매하겠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외에도 불꽃축제를 직관할 수 있는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주차자리를 판매하는 글도 이어지고 있다. 불꽃축제 티켓을 구하는 게시글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애들 데려가도 되냐" 문의글에 "통제 잘되지만, 사람 너무 많아"

자리를 구하는 글뿐만 아니라, 안전에 대한 문의 등 축제 관련 사항을 묻는 질문글도 쏟아졌다. 2000년 시작된 이래 매년 100만명 이상의 구름인파가 몰리는 행사인 만큼, 아이들을 불꽃축제에 데려가도 되는지 묻는 글들이 대부분이다.


누리꾼들은 "작년에 6살 딸아이와 지하철로 다녀왔는데 경찰분들이 통제를 잘 해주셨어도 사람들이 정말 꽉 차서 이동하는데 무섭긴 하더라", "시끄러운 것만이 문제가 아니라 행사 시작 다섯 시간 전에는 가서 앉아있어야 한다. 거의 5시간 동안 꼼짝 못한다고 보면 된다"며 경험을 공유했다.
#여의도 #스타벅스 #한강공원 #당근마켓 #명당 #세계불꽃축제

bng@fnnews.com 김희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기도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기도
  2. 2해수부 장관 후임
    해수부 장관 후임
  3. 3성탄절 인파 관리
    성탄절 인파 관리
  4. 4조세호 조폭 논란
    조세호 조폭 논란
  5. 5삼성 반도체 투자 리스크
    삼성 반도체 투자 리스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