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헥토파이낸셜에 호재"[줌인e종목]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신한證 "국경 간 결제·정산 분야 강점…목표가 2.1만원"



헥토그룹 로고(헥토 제공)

헥토그룹 로고(헥토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신한투자증권이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헥토파이낸셜(234340)의 목표주가를 2만 1000원으로 소폭 상향했다. 스테이블코인이 제도화될 경우 국경 간 결제·정산 분야에서 역량을 갖춘 헥토파이낸셜의 강점이 부각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박현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헥토파이낸셜은) 은행망과의 연계, 정산에 특화된 점을 살려 신뢰성 높은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비자, 가맹점, 발행사 등을 잇는 유통사로서 역할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연구원은 "최근 모회사 헥토이노베이션(214180)이 지갑사업자 '월렛원' 지분 47.2%를 인수했다"며 "디지털자산 관련 법제화 이후 탈중앙화된 지갑의 수요와 활용도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해외 사례의 경우 디지털자산 지갑은 송금, 결제, 탈중앙화금융(DeFi)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때문에 국내에 제도적 기틀이 마련되면 헥토파이낸셜의 지급 결제 인프라와 지갑을 연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국경 간 결제·정산에서 스테이블코인 활용 수요가 기대되는 가운데 헥토파이낸셜은 다수의 글로벌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PSP) 회사의 국경 간 거래 정산 파트너로서의 강점 또한 부각된다"며 "무상증자 후 주식 수 반영해 목표 주가를 2만 1000원으로 소폭 상향한다"고 덧붙였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2. 2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3. 3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4. 4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5. 5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