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화 vs LG , 정규리그 1위 놓고 대전서 '최후의 3연전'

충청일보
원문보기
[진재석 기자] 2025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놓고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가 마지막 3연전을 벌인다.

올 시즌 내내 이어진 두 팀의 '고지 전쟁'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릴 맞대결에서 승자가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유리한 쪽은 LG다.

83승 3무 51패(승률 0.619)로 리그 1위를 질주하는 LG는 2위 한화(80승 3무 54패·승률 0.597)에 3경기 차로 앞서 있다.

두 팀 모두 남은 정규시즌 경기는 7번이며, 대전 3연전에 앞서 두 번씩 다른 상대와 경기를 치른다.

LG의 현재 정규리그 1위를 위한 '매직 넘버'는 5다. '매직 넘버'는 LG가 이길 때와 한화가 패할 때 1씩 줄어든다.


LG가 24일 NC 다이노스(창원)전과 25일 롯데 자이언츠(울산)전에서 승리하고, 한화가 24일 SSG 랜더스(인천)전과 25일 두산 베어스(잠실)전에서 모두 패한다고 해도 '매직 넘버'는 1이 남는다.

LG는 한화와 3연전 가운데 최소 한 판만 잡아도 정규리그 1위 가능성이 매우 크고, 한화는 3연전을 모두 승리해야 역전을 노려볼 수 있다.

두 팀은 나란히 무승부가 3번으로, 남은 7경기에서 추가로 무승부 경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같은 승률로 시즌을 마감할 수도 있다.


이 경우는 상대 전적이 앞선 팀의 홈구장에서 정규시즌 1위 결정전 단판 대결을 치른다.

/진재석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