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통 발라더’ 신승훈 “아이돌 시장, 내려오는 시기 있을 것…발라드 장르 돋보일 순간”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신승훈. 사진ㅣ도로시컴퍼니

신승훈. 사진ㅣ도로시컴퍼니


가수 신승훈이 아이돌 음악이 팽배한 현 K팝 시장 속 발라드에 대해 언급했다.

2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는 신승훈의 정규 12집 ‘신시어리 멜로디스’(SINCERELY MELODIE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엔 ‘신승훈 음악’의 정수를 오롯이 녹여낸 총 11개 트랙이 수록됐다.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의미의 앨범 타이틀처럼, 신승훈이 전곡 프로듀싱과 작곡에 참여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이날 신승훈은 거대한 아이돌 시장 속 입지가 줄어든 발라드 지분에 대해 “발라드는 오랜 기간 스탠다드처럼 쭉 남아있을 것이다. 특별히 도드라지지 않을 뿐, 언젠가는 돋보이는 순간이 올거라 생각한다”며 “쭉 그 자리에 있다면 아이돌을 포함한 다른 장르들이 높은 곳에서 서서히 내려오는 순간이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신승훈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응축해 한 편의 웰메이드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오랜 시간 고심 끝에 완성된 정규 앨범인 만큼 한 곡 한 곡 저마다의 음악적 서사가 살아 숨 쉰다.

신승훈은 이번 신보 발매에 이어 오는 11월 1~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데뷔 35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더 신승훈 쇼’를 개최한다. ‘더 신승훈 쇼’는 지난 2003년 론칭 이후 지금까지 1000여 회에 가까운 투어를 이어오며 팬들과 호흡하고 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대구 경제
    추경호 대구 경제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4. 4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5. 5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