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컴백' 신승훈 "과거 영광 끄집어내고 싶지 않아 신곡 만들어"

이데일리 김현식
원문보기
12집 '신시어리 멜로디즈' 발매
신곡 11곡 전곡 프로듀싱 맡아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신승훈이 데뷔 35주년을 맞아 새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도로시컴퍼니)

(사진=도로시컴퍼니)


신승훈은 22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보르도홀에서 정규 12집 ‘신시어리 멜로디즈’(SINCERELY MELODIES)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그는 “35주년이라고 해서 리메이크곡으로 과거 영광을 끄집어내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곡으로 꽉 채워 현재진행형 가수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며 “설레기도, 반갑기도 하다. 즐겁게 활동해보겠다”고 덧붙였다.

신승훈이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것은 2015년 11집을 낸 이후 약 10년 만이다. 새 앨범명 ‘신시어리 멜로디즈’에는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의미를 담았다.

수록곡은 더블 타이틀곡 ‘너라는 중력’과 ‘트룰리’(TRULY)를 포함해 총 11곡이다. 신승훈이 전곡 프로듀싱과 작곡을 맡아 제작을 진두지휘했다. 전곡 음원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신승훈은 “그간 사랑과 이별을 주제로 한 곡들을 많이 불렀다. 일종의 사랑과 이별의 메신저 역할을 한 셈”이라면서 “이젠 사계절로 따지면 가을을 넘긴 나이가 된 만큼, 사랑과 이별뿐 아니라 사람, 우정, 삶, 엄마 등에 대한 이야기도 꺼내봤다. 그래서인지 감회가 더 남다르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