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KB증권 "삼성SDI, 4분기부터 실적 반등"…목표주가 24만원 유지

뉴스웨이 문혜진
원문보기
[뉴스웨이 문혜진 기자]KB증권은 삼성SDI가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반등이 가능하다고 전망하면서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가 24만원을 유지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22일 보고서를 통해 "삼성SDI의 2025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조2900억원, 영업적자 3187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영업환경이 2분기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최소 주문 물량 미달 보상금 1000억원 내외가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소폭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3분기에는 전자재료와 소형전지 실적이 일부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만, ESS 부문은 미국 관세 인상으로 추가적인 수익성 악화가 불가피하다"며 "각형 전기차(EV) 배터리 역시 유럽향 판매량 회복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4분기부터는 유럽 고객사향 출하 증가와 함께 미국 SPE 공장의 EV 배터리 라인을 ESS로 전환하는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EV 배터리 출하 확대와 고정비 완화, 그리고 AMPC(미국 생산세액공제) 수령 효과가 반영되면 실적 반등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목표주가는 현금흐름할인법(DCF)으로 산출됐으며 9월 19일 종가(20만3000원) 대비 상승 여력은 약 18% 수준이다.


한편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SDI는 이날 오전 10시26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96% 오른 20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문혜진 기자 hjmoo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뮌헨 결장
    김민재 뮌헨 결장
  2. 2정호영 웃긴 요리사
    정호영 웃긴 요리사
  3. 3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권상우 유재석 속 뒤집개
  4. 4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리사 골든글로브 시상
  5. 5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