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8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창녕, 기계화로 마늘 농업의 미래를 연다…전시회 개최

뉴시스 안지율
원문보기
전국 최대 마늘 주산지
기계화 기술 보급에 박차
[창녕=뉴시스] 성낙인 군수가 마늘 파종 기계화 현장 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9.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성낙인 군수가 마늘 파종 기계화 현장 전시회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9.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마늘연구회원, 마늘 재배 농업인, 농기계 제조업체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늘 파종 기계화 현장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창녕군은 전국 마늘 생산량의 약 22%를 차지하는 최대 주산지로, 밭작물의 생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주산지 일관 기계화사업을 추진해왔다. 지금까지 총 1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마늘·양파 관련 농기계 1000여 대를 장기 임대하며 기계화 보급률을 높여왔다.

이번 전시회에는 7개 농기계 제조업체가 참여해 트랙터 부착형과 보행 자주식 등 총 8종의 마늘 파종기를 선보였다.

특히 파종, 방제, 피복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일관작업형 농업기계가 현장에서 시연돼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명락 마늘연구회 회장은 "파종 과정에서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마늘 파종기의 성능과 신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 현장의 노동력을 줄이고 농업 경영의 편리성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마늘 기계화 기술 보급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