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대현, K-POP 솔로 존재감 증명…日 애니 MV 통했다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진 제공 MA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MA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가수 정대현이 '행로'로 유튜브 영상, 음원, 쇼츠까지 전방위 흥행에 성공하며, K-POP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확고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정대현이 지난 16일 공개된 '행로'는 영상뿐만 아니라 음원, 쇼츠 콘텐츠 영역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한국)' 차트 2위에 오르며 공식 영상의 인기를 재확인했고, '노래(트랙)' 부문에서도 51위로 차트인에 성공, 음원 자체의 경쟁력도 입증했다.

짧은 영상 콘텐츠에서도 정대현의 저력은 빛났다. 유튜브 '일간 쇼츠 인기곡' 차트에서 '행로'가 5위에 오르며, 숏폼 중심의 음악 소비 트렌드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일본 국가 기준 쇼츠 차트에서도 5위를 기록, 일본어 버전의 감성적인 분위기와 영상미가 해외 팬층에도 폭넓게 어필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더불어 지난 16일 일본어 버전으로 새롭게 제작한 '행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독특한 기획력과 영상미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유튜브 뮤직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한국)'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어 버전 '행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며, 콘텐츠 기획력과 영상미 모두에서 호평을 얻었다.

이처럼 정대현의 '행로'는 뮤직비디오와 음원, 쇼츠 콘텐츠까지 삼박자를 갖추며 전방위적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SNS 기반의 음악 소비 트렌드 속에서 영상, 음원, 쇼츠 세 영역 모두 고른 반응을 이끌어내며, 단순한 조회수를 넘어 반복 청취와 글로벌 리스너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소속사 MA엔터테인먼트 측은 "정대현의 '행로'가 애니메이션 MV와 일본어 버전으로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대현의 '행로'는 각종 음원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광주 전남 여론조사
    광주 전남 여론조사
  3. 3홍정호 선수 존중
    홍정호 선수 존중
  4. 4소노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소노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무슬림 뉴욕시장 맘다니
    무슬림 뉴욕시장 맘다니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