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페이, 해외결제에 'NFC 결제' 기능 도입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강진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카카오페이가 22일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중 처음으로 해외결제에 'NFC 결제'를 도입했다.

기존 모바일 해외결제는 QR 및 바코드로만 가능했지만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플러스, 마스터카드와 협업해 국내 간편결제 중 마스터카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알리페이플러스의 NFC 결제 솔루션을 도입했다. 알리페이플러스(Alipay+)는 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의 글로벌 전자지갑 게이트웨이다.

이로써 카카오페이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해외결제에 통용되는 대부분의 결제방법을 확보했다. 일본, 동남아 등 기존 주력 국가는 물론 NFC 결제가 보편화된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의 약 1억5000만 마스터카드 가맹점으로 결제 범위가 확대돼 글로벌 활용도가 높아졌다.

카카오페이의 NFC 해외결제는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홈에서는 오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환경에 먼저 적용돼 있고 iOS(아이폰)에는 향후 순차 도입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해외 어디서든 카카오페이만으로 가장 편리하고 혜택 높게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해외여행의 모든 순간에 함께하며 사용자의 필요를 채워주는 여행·결제 필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순재 마지막 부탁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안선영 치매 간병
    안선영 치매 간병
  3. 3안보현 이주빈 스프링피버
    안보현 이주빈 스프링피버
  4. 4알론소 감독 경질
    알론소 감독 경질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