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 혜택 확대

이데일리 양희동
원문보기
연금수령 손님 대상 최고 연 3.0% 금리 제공
각종 출금·이체 수수료 무제한 면제
연금 인정 기준 확대…장애인연금 수급자까지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하나은행은 연금을 수령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금융 편익을 증대하고 안정적인 노후 자산 관리 지원하기 위해 시니어 맞춤형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의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혜택 확대를 통해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하는 손님은 최고 연 3.0% 금리를 제공받는다. 또 창구 및 타행 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인출 수수료 등 각종 금융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하나은행은 연금 인정 기준도 확대해 포용금융 강화에 나선다. 기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등 4대 공적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보훈연금 등과 함께 장애인연금 수급자도 동일한 우대금리와 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하나더넥스트 연금 통장은 연금 입금만으로도 최고 연 3.0% 금리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하는 하나은행의 대표 시니어 맞춤형 입출금 통장이다. 기본금리 연 0.1%에 연금 입금 시 연 1.9%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하나은행으로 첫 연금을 입금 받는 손님에게는 연금 입금일로부터 1년간 연 1.0% ‘이벤트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혜택 확대를 통해 연금 수령 손님들이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손님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포용금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오는 12월 19일까지 첫 연금을 수령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최대 6만원 상당의 혜택 제공 및 사이버금융범죄 보상 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금 특화 적립식 상품인 ‘연금하나 월복리 적금’ 가입 시 금리우대쿠폰을 제공하는 등 연금 손님 대상으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