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숨은 보안 기능 화제…10회 틀리면 데이터 삭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기존 아이폰에도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애플]

기존 아이폰에도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 출시로 새 하드웨어가 주목받고 있지만, 기존 아이폰에도 강력한 보안 기능이 숨어 있다고 지난 19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먼저 숨겨진 폴더 기능은 사진·영상·앱을 페이스 아이디, 터치 아이디, 비밀번호로 잠가 타인의 접근을 막는다. 다만 가족 공유 그룹에 속한 만 13세 미만 사용자는 앱을 숨기거나 잠글 수 없고, 13~17세 사용자도 부모가 다운로드 및 사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도난 방지 모드는 iOS 17.3 이상에서 지원된다. 이 기능은 집·직장 같은 특정 위치를 벗어날 때 이중 인증을 요구해 보안을 강화한다. 예를 들어 저장된 비밀번호나 카드 정보를 보려면 생체 인증이 필요하고, 애플 계정 비밀번호를 바꾸려면 1시간 후 추가 인증을 받아야 한다.

잠금 모드는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을 막기 위해 아이폰의 일부 기능을 제한하는 모드이며 iOS 16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공유 앨범, 페이스타임 라이브 포토 등이 비활성화되며 언론인·인권운동가·내부고발자처럼 보안 위협이 큰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비밀번호 설정 시 데이터 삭제 옵션을 켜두면 10회 비밀번호 입력에 실패했을 때 아이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된다. 이는 무차별 대입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장치로 사용자도 삭제 과정을 알 수 없도록 설계됐다.

애플은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통해 아이폰 보안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일반 사용자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보안 위협에 노출되기 쉬운 사람들에게는 특히 든든한 보호막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설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