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러 정찰기 발트해 국제공역 출현…獨전투기 2대 출격·감시

연합뉴스 정빛나
원문보기
독일 유로파이터 전투기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독일 유로파이터 전투기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독일 공군이 21일(현지시간) 발트해 상공의 국제 공역에 진입한 러시아 정찰기를 추적·감시하기 위해 유로파이터 타이푼 전투기 2대를 출격시켰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공군은 이날 성명에서 "유로파이터 2대로 구성된 우리의 신속 기동 편대가 국제 공역에서 비행계획 및 무선 교신이 없는 미확인 항공기를 조사하라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임무를 받았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 "확인한 결과 러시아 정찰기 일류신 IL-20M이었고, 육안으로 식별한 이후 감시·호위 임무를 나토 파트너인 스웨덴에 인계한 뒤 복귀했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폴란드가 자국 영공에 무단 침범한 러시아 드론 여러 대를 격추한 데 이후 나토는 동부전선 감시를 한층 강화했다.

전날에는 나토 동맹인 에스토니아 영공에 러시아 전투기 3대가 침범해 12분간 머물다가 이탈리아의 F-35 전투기 등이 긴급 발진한 이후에야 물러났다.

에스토니아는 이것이 러시아의 의도적 침범 행위라고 보고 회원국 간 긴급 협의를 요청할 수 있는 나토 4조를 발동했다. 에스토니아 요청에 따른 회원국 간 협의는 오는 23일 열릴 예정이다.

shin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