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주전 탈환! '3옵션' 김민재, 뮌헨 놀라게 하다…괴물 철기둥 복귀 → 큰 부상도 피했다 → 출전 가능!

스포티비뉴스 조용운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천만다행이다. ‘철기둥’ 김민재(29, 바이에른 뮌헨)가 큰 부상을 피했다는 소식이다.

독일 매체 'TZ'는 21일(이하 한국시간) "왼쪽 종아리에 갑자기 통증을 호소하며 교체됐던 김민재가 다행히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게 됐다"며 "며칠 동안 훈련량을 조절하며 회복하면 다음 베르더 브레멘전 출전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민재의 상태가 심각하지 않다는 정보는 계속된다. 현지 축구 전문매체 '키커'도 "김민재의 부상은 심각하지 않다”고 보도했다. '90min' 독일판도 "김민재는 약간의 회복만 거치면 곧 복귀할 것"이라고 같은 의견을 보냈다.

김민재는 이날 호펜하임 프리제로 아레나에서 열린 2025-26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4라운드 호펜하임과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했지만, 후반 24분 공중볼 경합 도중 종아리에 통증을 느껴 다요 우파메카노와 교체됐다. 모처럼 찾아온 선발 기회였기에 갑작스런 부상 위험에 우려가 컸다.

김민재는 올 시즌 초반 주전 경쟁에서 밀려 벤치에서 출발하는 경향이 짙었다. 뮌헨의 뱅상 콤파니 감독은 신입생 조나단 타와 우파메카노 조합을 선호했다. 지난 시즌 조슈아 키미히 다음으로 분데스리가에서 많은 시간을 뛰었던 김민재는 단숨에 센터백 3옵션으로 밀렸다. 여름 내내 이적설에 시달렸던 것을 고려하면 잔류 상황이 낯설게 다가올 정도였다.


새 시즌이 개막한 후에도 김민재가 떠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최근까지 이탈리아 매체 '칼치오 메르카토'는 “독일 현지에서도 확인된 사실이다. 김민재가 세리에A로 복귀할 가능성이 커졌다. 바이에른은 이미 이적료를 책정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번 시즌 뮌헨 수비 라인이 재편된 상황에서 김민재가 더 이상 절대적인 핵심으로 꼽히지 않는다는 입지 때문이었다.


이런 가운데 김민재가 실력으로 주전 경쟁 불씨를 지피고 있다. 지난 18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첼시전에서 교체 출전해 안정적인 수비력을 과시하면서 항상 쌍심지를 켰던 독일 언론들의 시선을 바꾸기 시작했다.

첼시전 직후 TZ는 "자신감 있게 자신의 역할을 수행했다. 이 같은 흐름을 유지할 경우 김민재는 향후 더 많은 출전 기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고, 키커도 "트레이드 희생양이 될 뻔했지만 결국 대체 불가 자원임이 입증했다. 첼시 상대로 진가를 드러냈다"고 이례적으로 칭찬했다.


첼시전 활약 덕분에 김민재는 호펜하임전에서 시즌 첫 선발 기회를 잡았다. 경기 내용도 인상적이었다. 공중볼 경합 2회 승리, 태클 2회, 걷어내기 5회, 가로채기 1회 등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수비 스탯을 자랑했다. 장점인 패스 성공률은 94%에 달했다. 유럽 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도 7.90점의 높은 평점을 부여했다.


칭찬이 대폭 늘었다. 90min은 “호펜하임전에서 경기 주도권을 뮌헨이 거의 잡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김민재는 대부분 적절한 위치를 잡으며 안정적인 수비를 선보였다”고 높이 평가했다. 또한 “패스 성공률과 경합 성공률 모두 뛰어난 수치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김민재는 이번 부상으로 큰 시간을 잃지 않고 빠른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뮌헨 측이 밝힌대로 김민재가 브레멘전에서 다시 중심 수비로 나설 수 있도록 점진적인 훈련 복귀 계획을 세우고 있다. 타와 우파메카노로 시즌 전체 일정을 소화할 수 없기에 저력을 발휘한 김민재가 다시 자신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우크라 전쟁
    푸틴 우크라 전쟁
  2. 2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5. 5샤이니 민호 아육대
    샤이니 민호 아육대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