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덕군, 음식점 위생부터 서비스까지 ‘맛있는 변화’ 추진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영덕군(군수 김광열)이 관내 외식업소의 위생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실무형 교육을 마련하며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덕군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영덕군지부와 협력해 지난 17일 영덕군민회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식품접객업 영업자에게 연 1회 이상 위생교육 이수를 의무화한 식품위생법에 따른 것으로, 군은 온라인 및 타 지역 교육 외에도 관내 집합교육을 통해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어 오는 23일에는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이 예정돼 있다.

이번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노무 관련 법령과 영업자 준수사항 ▲식품위생법 해설 및 식중독 예방 방안 ▲세무 관련 안내 등 다방면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특히 고객 응대 태도와 청결한 환경 유지의 중요성도 강조됐다. 현장 중심의 구성 덕분에 참여자들의 호응도 높았다.

군은 이번 위생교육이 지역 전체의 위생 수준 향상은 물론 군민 건강 보호와 함께 영덕의 외식 이미지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군민의 건강과 안전은 행정의 최우선 과제"라며 "영업주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위생 관리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진다면,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