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코레일, 추석 연휴 열차 반값 할인…17일 접속 지연 사과

더팩트
원문보기

추석 당일 제외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일 '추석 특별 할인상품' 및 '추석 승차권 결제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귀성길에 오르고 있는 모습. /박헌우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일 '추석 특별 할인상품' 및 '추석 승차권 결제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귀성길에 오르고 있는 모습.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일 '추석 특별 할인상품' 및 '추석 승차권 결제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 특별 할인상품은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2일 자정까지 선착순 판매한다. 추석 당일인 10월 6일을 제외한 2~5일, 7~12일 총 10일 동안 좌석 여유가 예상되는 역귀성 열차 등이 대상이다.

그동안 명절 기간 일부 KTX에 한해 제공되던 할인을 새마을·무궁화호 등 일반열차까지 확대하고, 기존 30~40%였던 할인율을 50%로 크게 상향했다. 이번 추석 기간에 한해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단, 최저 운임 구간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코레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1인당 1회 최대 6매, 2회 12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 열차 승차권을 카카오·네이버·토스·국민카드·신한카드로 결제한 이용객을 대상으로는 '추석 승차권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사에서 총 5만2000명을 추첨해 1억4000만 원 상당의 페이백을 제공한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국민의 명절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며, "지난 17일 발생한 추석승차권 예매 접속 지연으로 불편을 겪은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버증설 등 시스템 보완대책을 신속히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