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수돗물 콸콸 "이 소리 반갑네" 강릉 아파트 113곳 제한급수 해제

머니투데이 박정렬기자
원문보기
19일 저녁 강릉시 한 아파트 주민이 수돗물을 이용해 설거지를 하고 있다. 싱크대 근처에 그동안 받아놓은 물을 아끼려고 달아놓은 샤워헤더와 물통이 놓여 있다./사진=(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19일 저녁 강릉시 한 아파트 주민이 수돗물을 이용해 설거지를 하고 있다. 싱크대 근처에 그동안 받아놓은 물을 아끼려고 달아놓은 샤워헤더와 물통이 놓여 있다./사진=(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강릉에 내려진 아파트 제한급수 조치가 전면 해제됐다. 말 그대로 '가뭄에 단비'가 내린 덕분이다.

20일 뉴스1에 따르면 강릉시는 전날 아파트 제한급수 관계자 3차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결정하고 같은 날 오후 6시를 기해 저수조 용량 100톤 이상 아파트 113곳을 대상으로 한 '시간제 제한급수'를 전면 해제했다.

시는 지난 6일부터 홍제정수장 급수구역 내 아파트를 포함한 대형 숙박시설·공공기관 등 저수조 100톤 이상 보유 시설 123곳에 제한급수를 시행해 왔다.

강릉시 관계자는 "최근 내린 비로 오봉저수지 저수율이 상승했고 이번 주말과 다음 주에도 비 예보가 있다"며 "절수운동이 어느 정도 정착해 효과가 나타남에 따라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제한급수를 해제했다"고 설명했다.

13일 만에 제한급수가 풀린 강릉 회산동의 한 아파트 주민은 "수돗물 소리가 이렇게 반가운 줄 몰랐다"며 "물 걱정 없는 게 이렇게 큰 행복인지 몰랐다"고 반색했다.

박정렬 기자 parkjr@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