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美특징주] 아이온큐, 美 에너지부 협력·M&A 모멘텀에 강세

이데일리 이은주
원문보기
[이데일리 이은주 기자]양자컴퓨터 기업 아이온큐(IONQ) 주가가 18일(현지시간) 목요일 오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에너지부(DOE)와의 협력 소식과 잇따른 인수·합병(M&A) 발표가 투자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온큐는 우주 분야 양자기술 발전을 위해 미 에너지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는 자사의 위성 플랫폼을 활용해 양자 보안 통신의 궤도 시연을 설계·구현할 계획이다. 니콜로 드 마시 회장 겸 CEO는 “양자 컴퓨팅과 네트워킹을 통해 보안 통신의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이번 MOU는 우주 혁신과 사이버 보안에서 양자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아이온큐는 전날 첨단 양자센서 기업 벡터 아토믹(Vector Atomic) 인수 계약을 발표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바 있다. 벡터는 2억 달러 이상의 정부 계약을 보유해 국가 안보 운영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또한 이번 주 영국 기반의 옥스포드 아이오닉스(Oxford Ionics) 인수를 완료, 특허받은 이온 트랩 양자 시스템을 자사 기술 스택에 접목해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증권가의 평가 역시 우호적이다. 니덤은 9월 17일 매수 의견과 80달러 목표가를 유지했으며, 벤치마크와 B.라일리 증권도 각각 75달러 목표가와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아이온큐 주가는 현지 시간 오전 10시 32분 기준 3.55% 상승해 67.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구
  3. 3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4. 4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5. 5허웅 송교창 복귀
    허웅 송교창 복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