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KT 소액결제’ 피의자 2명 구속...“도망 우려”

조선일보 안산=김은진 기자
원문보기
18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영통경찰서에서 'KT 소액결제' 사건 피의자인 중국 교포 A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나오고 있다./뉴스1

18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영통경찰서에서 'KT 소액결제' 사건 피의자인 중국 교포 A 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나오고 있다./뉴스1


‘KT 소액결제’ 사건의 피의자인 중국 국적 남성 2명이 구속됐다.

수원지법 안산지원 정진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8일 정보통신망법 위반과 컴퓨터 사용 사기 등 혐의를 받는 A(48)씨와 컴퓨터 등 사용 사기와 범죄수익 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를 받는 B(44)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열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초소형 기지국 장비로 휴대전화를 해킹해 피해자들의 개인 정보를 빼낸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A씨가 빼돌린 개인 정보를 이용해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거나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등 소액 결제를 한 것으로 보고 있다.

B씨는 A씨가 구입한 모바일 상품권 등을 현금으로 바꾼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16일 인천국제공항과 서울 영등포에서 A씨와 B씨를 각각 검거했다.

앞서 경찰은 광명시 소하동 일대에서 “지난달 27~31일 새벽 시간대 모르는 사이에 휴대전화에서 소액 결제로 수십만원이 빠져나갔다”는 신고를 여러 건 접수해 수사에 착수했다. 이후 서울 금천, 인천 부평, 경기 부천과 과천 등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신고가 잇따랐다.


경찰은 구속된 이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안산=김은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2. 2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3. 3박나래 19금 논란
    박나래 19금 논란
  4. 4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5. 5서해 피격 항소 논란
    서해 피격 항소 논란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