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인하대병원, ‘대장앎의 날’ 건강 공개강좌 개최

헤럴드경제 이홍석
원문보기
인하대병원 외과 최문석 교수가 18일 열린 건강 공개강좌 현장에서 ‘대장암 진단에서 치료까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인하대병원 제공]

인하대병원 외과 최문석 교수가 18일 열린 건강 공개강좌 현장에서 ‘대장암 진단에서 치료까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인하대병원 제공]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하대병원은 18일 병원 지하 2층 강당에서 제18회 대장앎의 날 기념 건강 공개강좌를 열었다.

대한대장항문학회가 주최하고 병원 암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예방·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장앎의 날은 대한대장항문학회가 국민들에게 대장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장암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진행하는 전국적 캠페인이다.

강좌는 총 3개 주제로 진행됐다. 외과 최문석 교수는 ‘대장암 진단에서 치료까지’를 주제로 대장암의 조기 발견과 최신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유진 영양사는 ‘대장암 환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 식습관 관리법을 소개했다.

김동철 건강운동관리사는 ‘암 환자 운동의 중요성’을 주제로 생활 속 운동 실천법을 제시했다.

인하대병원 최선근 암통합지원센터장(진료부원장·외과 교수)은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암 중 하나이지만, 조기 검진과 적절한 치료, 생활습관 관리만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5. 5새해 출근길 한파
    새해 출근길 한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