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0.4 °
OSEN 언론사 이미지

신애라 "혈당 스파이크 일으킨 1위 누룽지, 초콜릿보다↑ ...2위 김밥"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최이정 기자] 배우 신애라가 자신에게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킨 음식으로 누룽지와 김밥을 꼽았다.

17일 신애라의 유튜브 채널에는 ‘연속혈당측정기 아시나요~? 14일간 부착하고 지내봤어요~^^’란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신애라는 연속혈당측정기를 팔에 붙이고 혈당을 체크했다. 그는 "당뇨 등 건강 문제는 없지만 식습관이 혈당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서 해봤다. 난 진짜 호기심 천국이다"라고 말했다.

제일 궁금했던 건 공복에 사과 섭취. 신애라는 "오르긴 오르더라. 하지만 결코 스파이크는 아니었다. 90에서 140 안에서 살짝 오르고 내려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누룽지가 봉투에 조금 남았길래 싹싹 비우는 게 속 시원해서 다 부어버렸다. 끓였더니 불어서 양이 많더라. 야채 나물 먹고 막판에 누룽지랑 김치 먹었는데 혈당 스파이크가 그날 제일 높았다. 초콜릿 먹었을 때보다 더"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더불어 "설탕 안 들어간 사탕도 먹어봤다. 당수치에 별 변화 없었다. 꿀을 공복에 잘 먹어서 그것도 해봤다. 야생벌꿀이라 그런지 조금 오르려다가 완만해지더라"라고 전하기도.



누룽지에 이어 두 번째로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킨 음식은 김밥이었다고.

신애라는 또 "외식을 하는데 전문가들이 말하는, 채소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순으로 먹어봤다. 정말 안 오르더라. 이게 혈당 스파이크 잡는 데는 탁월한 순서구나 깨달았다. 역시 전문가들이다"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밥 먹고 산책하는 것 역시 올라가려고 하던 혈당을 내려가게 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신애라는 1995년 차인표와 결혼해 첫아들을 품에 안았다. 이후 2005년, 2008년에 각각 딸을 공개 입양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채널A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육아 마스터로 4년째 활약 중이며 SNS 등을 통해 친근하게 대중을 만나고 있다.

/nyc@osen.co.kr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이성재 할아버지
    이성재 할아버지
  4. 4추경호 불구속 기소
    추경호 불구속 기소
  5. 5머스크 EU 해체
    머스크 EU 해체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