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4 °
SBS Golf 언론사 이미지

러프에서도 흔들림 없는 ‘조우영’, 골프존 오픈 1R 공동 선두 인터뷰 [KPGA]

SBS Golf SBS골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 1라운드 보기 없이 5타를 줄였다. 오늘 경기 소감은?

전반 홀에서 페어웨이를 잘 지키지 못했는데도 퍼트가 잘 되면서 5타를 줄일 수 있었다. 후반에 페어웨이에 들어가도 버디로 연결시키지 못한 것이 아쉽다. 어프로치도 잘 하면서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했지만 2% 정도 부족한 경기를 한 것 같다.

- 지난해 파5홀이었던 10번홀이 올해는 파4로 변경됐다. 코스는 어땠는지?

작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어려워졌다. 페어웨이를 지키지 못하면 버디를 할 수 있는 확률이 거의 없어진다. 페어웨이 폭이 좁아졌고 러프도 작년보다 훨씬 길고 질겨졌다. 드라이버 샷을 할 때 최대한 페어웨이를 지키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오늘은 이상하게 대부분 러프에서 세컨 샷을 했는데 오히려 잘 풀린 부분은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경기해서 그런 것 같다.

- 본인이나 팬들이 기대한 만큼 올 시즌 성적이 미치지 못하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성적에 너무 연연하면 스트레스를 받고 더 안 풀리는 것 같아서 크게 연연하지 않으려고 한다. 주어진 상황에서 최대한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다.


- 남은 시즌에 대한 목표와 하반기 계획하고 있는 일정은?

현재 제네시스 포인트 17위다. 올 시즌 처음 목표는 ‘제네시스 대상’이었는데 지금 기준으로 ‘제네시스 대상’ 수상은 조금 힘들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제네시스 포인트 TOP10 안에는 꼭 드는 것이 목표다.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 종료 후에는 PGA투어 큐스쿨 1차전 응시를 위해 출국한 후 타이틀 방어전인 ‘더채리티클래식 2025’에 출전할 계획이다.

- 남은 라운드에 대한 전략은?

매번 같은 마음으로 임한다. 너무 잘하려고 해도 안 되는 것 같다. 욕심을 부리다 보면 실망한 적이 많기 때문에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