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BTS 나갔던 '지미 키멜쇼', 돌연 중단..대통령 조롱했다가 퇴출 위기[Oh!llywood](종합)

OSEN
원문보기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박소영 기자] 미국의 대표적인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가 전격 중단됐다.

17일(현지 시각) 방송사 ABC는 진행자 지미 키멜이 최근 고(故) 찰리 커크 관련 발언으로 논란에 휘말린 까닭에 프로그램 방영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미 키멜은 지난 15일 밤 방송 오프닝에서 31세의 나이로 총격으로 숨진 보수 성향의 팟캐스터 찰리 커크를 둘러싼 정치권의 반응을 언급했다. 그는 “MAGA 갱단이 찰리 커크 사건을 정치적 이득을 위해 왜곡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리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추모 태도 역시 풍자했다.

“트럼프가 슬픔의 네 번째 단계, 철거의 단계에 있다”며 조롱하듯 발언했고 트럼프가 조기를 게양하며 고인을 애도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건 어른이 친구의 죽음을 슬퍼하는 방식이 아니라 네 살 아이가 금붕어를 잃고 반응하는 수준”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방송 직후 거센 후폭풍이 이어졌다. FCC 위원장 브렌던 카는 지미의 발언과 관련해 ABC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경고했고, 미국 주요 방송국 소유주인 넥스타 미디어 그룹은 “ABC 계열 채널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대체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결국 ABC는 압박 속에 프로그램 중단을 결정했다.

한편, 찰리 커크는 최근 유타주에서 열린 행사 중 총격 사건으로 목숨을 잃었다. 사고 직후 지미 키멜은 SNS를 통해 고인의 아내와 자녀들에게 애도를 전했으나 방송 코멘트로 인생에서 가장 큰 위기를 맞게 됐다.


/comet568@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자금 관리
    통일교 자금 관리
  2. 2김장훈 미르 신부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노출 사과
  3. 3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3연승
    박지훈 정관장 삼성 3연승
  5. 5서승재 김원호 배드민턴
    서승재 김원호 배드민턴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