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맥널티바이오, 엠디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토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한국맥널티(대표이사 이은정)의 자회사 맥널티바이오(대표이사 전현수)가 엠디헬스케어와 건강기능식품 공동 개발 및 유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하여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특히 엠디헬스케어의 차세대 기능성 원료 개발력과 맥널티바이오의 유통 및 마케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국맥널티의 자회사 맥널티바이오는 과학적 근거 기반의 기능성 식품 발굴과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블랙커민(Black Cumin) 추출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해당 원료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엠디헬스케어는 장내 공생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가 분비하는 세포외소포(Extracellular Vesicle)를 활용해 항산화, 항염증, 면역조절, 대사 개선 등의 기능을 갖춘 차세대 바이오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단순 원료 발굴을 넘어 기초과학 연구부터 기능 검증, 안전성 확보, 생산품질 관리 등 통합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넓혀가고 있다.

맥널티바이오 전현수 대표는 “최근 비만치료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GLP-1 계열의 주사제는 부작용 및 비용 부담이 존재하고 시중의 체지방 감소 식품은 지방을 줄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당사가 개발한 블랙커민은 안전한 체중관리 뿐만 아니라 종합적으로 건강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식품이기 때문에 이번 협약을 통해 상용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엠디헬스케어 김윤근 대표는 “두 회사의 협력관계를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유통망, 기획력 등을 기반으로 과학적 신뢰성을 갖춘 기능성 원료를 빠르게 제품화하고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