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옵스나우,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참가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AI 기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 옵스나우(OpsNow)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환경 전문 전시회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옵스나우는 기업의 규모와 성장에 맞춰 단계별로 탄소중립을 지원하는 통합 탄소관리 플랫폼 ‘옵스나우 ESG(OpsNow ESG)’를 선보인다. 또한 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WinCL)과 협력 부스를 운영하며 양사의 통합 솔루션이 제공하는 시너지를 강조할 예정이다. 기업은 옵스나우 ESG를 통한 탄소배출량 측정 및 관리는 물론, 윈클의 탄소배출권 마켓플레이스 연동을 통한 탄소배출량 상쇄와 참여형 탄소감축 활동까지 한번에 수행할 수 있다.

옵스나우 ESG(OpsNow ESG)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탄소배출량 산정과 모니터링, 보고, 예측, 탄소크레딧 구매까지 지원하는 통합 탄소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복잡하고 어려운 스콥3(Scope3) 배출량까지 정밀하게 산정할 수 있어 기업의 탄소 관리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에너지 소비 패턴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솔루션은 에센셜(Essential)과 Plus+ 두 가지 플랜으로 제공된다. 에센셜 플랜은 무료로 스콥 1, 2 및 스콥 3 배출량 산정 기능을 제공하여 ESG 경영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Plus+ 플랜은 탄소 감축 목표 관리, 보고서 생성, 한국품질재단 인증 등 확장 기능을 제공해 고도화된 탄소 관리 체계를 지원한다.

옵스나우 박승우 대표는 “ESG 통합 솔루션 ‘옵스나우 ESG’는 기업이 탄소 관리의 모든 과정을 쉽고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며 “전시 부스를 직접 방문해 데모를 직접 체험하고 솔루션이 제공하는 가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70427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김상식 매직 베트남 4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4강
  3. 3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4. 4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5. 5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