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우석대, 스페셜올림픽 전국하계대회서 '금 7개' 쾌거

OSEN
원문보기
우석대 진천캠퍼스 장애인스포츠단이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금메달 7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 우석대

우석대 진천캠퍼스 장애인스포츠단이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금메달 7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 우석대


[OSEN=홍지수 기자] 우석대 진천캠퍼스 장애인스포츠단이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금메달 7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3000여 명의 발달장애인 선수와 지도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했다.

우석대 장애인스포츠단은 이번 대회 e스포츠와 수영 종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e스포츠 부문에서는 금메달 3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특히 서민수(생활체육학과 2년) 학생은 볼링과 배드민턴 두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2관왕에 올랐으며, 볼링에서는 퍼펙트게임을 기록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정재윤·여준서(이상 생활체육학과 2년) 학생은 각각 볼링과 배드민턴에서 은메달을, 엄예닮(생활체육학과 2년) 학생은 볼링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

수영 종목에서는 금메달 4개와 은메달 1개를 추가했다. 신혜원(생활체육학과 1년) 학생은 평영과 배영, 4인 혼성 계영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3관왕에 올랐으며, 최성민(생활체육학과 1년) 학생도 평영과 배영에서 금메달 2개, 혼성 계영에서 은메달 1개를 차지했다.


장애인스포츠단 감독을 맡고 있는 여형일 생활체육학과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을 이번 대회에서 마음껏 보여줘 정말 자랑스럽다”라며 “단순한 경기 결과를 넘어, 스포츠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도전하는 경험이 이들에게 큰 자산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