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상생페이백 대상자' 예상금액 조회방법과 디지털 온누리 앱 설치법

국제뉴스
원문보기
[한경상 기자]
상생페이백 신청기간 및 대상 방법 (사진=중기부)

상생페이백 신청기간 및 대상 방법 (사진=중기부)


월별 카드소비액이 늘어나면 증가 금액의 20%를 환급해주는 '상생페이백' 사업 개시 첫날 79만 명이 몰렸다.

지난 16일 중소벤처기업부는 5부제(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접수 가능 날짜를 나눔) 접수 첫날인 15일 79만1798명이 상생페이백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서 44만명(55.5%),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부산(5만2000명), 경남(4만5000명) 순이었다.

상생페이백은 만 19세 이상의 국민을 대상으로 작년 월평균 카드소비액보다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월별 카드소비액이 늘어난 경우 증가한 금액의 20%까지 월 최대 10만원(3개월 30만원 한도)을 환급해주는 사업이다. 환급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으로 이뤄진다.

환급을 신청한 자에게는 지원대상자 여부와 지난해 월평균 카드실적을 이틀 후인 17일 오전부터 알림톡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올해 9월1일부터 누적 카드실적은 18일부터 상생페이백 누리집 '페이백 및 소비복권 조회하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적은 확인일 기준 2일 전까지의 내용이 반영된다.

디지털 온누리 앱 설치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디지털 온누리'를 검색 후 다운받으면 된다.


예상금액에서 제외되는 업종은 백화점·대형마트·유흥업소·온라인 쇼핑몰 등이며, 전통시장·동네마트 등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한 결제만 인정된다.

신청은 상생페이백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첫 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가 적용되며, 이후에는 요일 제한 없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11월30일 자정까지인데, 매일 오후 23시30분부터 익일 0시30분까지는 시스템 점검으로 신청이 중단된다.

한편 중기부는 상생페이백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달 30일까지 디지털 온누리 앱에서 상품권을 누적 5만원 이상 충전하면 추첨을 통해 1만원의 상품권을 총 1만명에게 지급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2. 2무인기 침투 부인
    무인기 침투 부인
  3. 3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4. 4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5. 5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