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큰 거 1장' 그날, 윤영호 문자에 'Y후보' 등장…'청탁 정점' 수사 확대

JTBC
원문보기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JT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권성동 의원이 통일교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 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큰 거 1장'이 오간 그 날, 통일교 측이 동석자에게 보낸 문자를 특검이 확인했습니다. "권성동이 Y후보에게 보고하고 나왔다"는 이 문자, Y는 당시 윤석열 후보의 머리글자로 보입니다.

윤정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권성동 의원은 20대 대선을 앞둔 2022년 1월5일 여의도 고급 중식당에서 통일교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특검은 통일교가 '윤핵관' 권성동 의원을 통해 윤석열 대선 후보를 지원했고 당선된 후 실제로 통일교 현안을 청탁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검은 이를 뒷받침 할 물증도 확보했습니다.

권 의원이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에게 현금 1억원을 받은 바로 그날 점심을 먹고 나온 직후 윤 전 본부장은 동석자인 윤정로 당시 세계일보 부회장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문자엔 "권성동 의원이 저와의 미팅에 대해서 Y후보에게 보고하고 나올 정도로 신뢰가 있는 것 같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특검은 'Y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권 의원이 윤 전 본부장과 만나 돈을 받기 전 만남 사실을 윤 후보에게 미리 보고한 것으로 읽히는 대목입니다.

실제 대선 당선 직후인 2022년 3월22일 통일교 윤 전 본부장은 당시 윤석열 당선인과 독대했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했습니다.


[윤영호/전 통일교 세계본부장 (2022년 5월) : 제가 3월 22일 날 대통령을 뵀습니다. 1시간 독대를 했습니다.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당시 윤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한학자 총재에게 감사하다고 전해달라"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 수사는 이제 최종 승인자인 한학자 총재와 청탁의 정점인 윤석열 전 대통령을 향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이주원 영상편집 박선호 영상디자인 송민지]

윤정주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