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더 젊어지셨네요” “하나도 안 늙으셨네요”…李 대통령, 상인들 만나 '함박웃음'

세계일보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성남시 태평동의 현대시장을 깜짝 방문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현대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인사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현대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인사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강 대변인은 "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줬다"며 "이 대통령은 상인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셀카 촬영 요청에 응했다"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상인들에게 체감 경기가 어떤지 물었고 상인들은 "힘들지만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대통령님이 더 애써 달라"고 답했다고 한다.

한 상인이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대통령이 돼 못 볼 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너무 반갑다"고 하자 이 대통령은 활짝 웃으며 손을 마주 잡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낯익은 한 상인에게 “더 젊어지신 것 같다” 등 인사를 건넸다.

또 다른 상인은 "(이 대통령이) 성남시장 하실 때 꼬맹이던 아들이 중학생이 됐는데 대통령은 10년 전과 똑같다"며 "하나도 안 늙었다"고 말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저는 제가 많이 늙은 줄 알았다"고 해 보는 이들을 웃음짓게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현대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현대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통령실


현대시장은 이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한 곳이다.

이 대통령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라는 안내문이 부착된 두부 가게에 들러 홍보물을 붙인 이유를 물었고, 상인은 "저걸 써놔야 손님들이 많이 온다"고 답했다.

이 대통령은 약 30분간 시장을 돌아본 뒤 "돌아가는 차 안에서 먹겠다"며 찐 옥수수를 직접 구입해 시장을 떠났다고 강 대변인이 전했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