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iN The Scene] BNK부산은행 “시장상인 금융환경 개선 노력하겠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원문보기
오른쪽부터 BNK부산은행 문정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이호진 지원장, 부평깡통시장 박이현 상인회장. 사진ㅣBNK부산은행

오른쪽부터 BNK부산은행 문정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이호진 지원장, 부평깡통시장 박이현 상인회장. 사진ㅣBNK부산은행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7일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부평깡통시장 상인회와 함께 '장금이 온(溫)앤온(溫) 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은 2023년부터 시장(場)과 금(金)융기관을 합친 '장금이 결연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의 금융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올해에도 금융사기 예방과 맞춤형 금융지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로 '온&온'을 시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부평깡통시장에 금융사기 예방 긴급연락망을 구축하고 보이스피싱피해보상보험 무료가입을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 전용 특판적금, 사업자대출 특별우대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문정원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금융사기가 날로 지능화되고 피해규모도 커지고 있다"며 "부산은행의 금융전문성과 시장의 지역네트워크를 결합해 범죄 예방·대응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