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성남 시장 깜짝 방문…상인들 “하나도 안 늙으셨다”

동아일보 이혜원 기자
원문보기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 만난 뒤 경기 성남시 태평동 현대시장을 예고 없이 찾았다. 이곳은 이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때 현대화 사업을 한 곳이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이 대통령이 현대시장 상인들을 만나 악수하고 체감 경기에 대해 물었다고 밝혔다. 상인들은 “힘들지만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대통령님이 더 애써 달라” 등의 답변을 했다. 성남은 이 대통령이 시장으로 업적을 쌓은 ‘정치적 고향’이다.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제공.


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대통령이 돼 못 볼 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너무 반갑다”며 이 대통령의 손을 잡았다.

이 대통령은 상인들을 보며 “더 젊어지신 것 같다” 등 인사를 건넸다. 한 상인은 “성남시장 하실 때 꼬맹이던 아들이 중학생이 됐는데 대통령은 10년 전과 똑같다, 하나도 안 늙었다”고 말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저는 제가 많이 늙은 줄 알았는데요?”라며 웃었다.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제공.


이 대통령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라고 써 붙인 두부 가게에 들러 이를 붙인 이유를 물었다. 상인은 “저걸 써놔야 손님들이 많이 온다”고 대답했다.

이 대통령은 찐 옥수수를 구입하며 “돌아가는 차 안에서 먹으려고 하니 제일 맛있는 것으로 싸달라”고 말했다. 일부 상인들은 이 대통령을 보고 손뼉을 치거나 사진을 찍었다.

이혜원 기자 hyewo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