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아이들 우기 "이 시대 올드스쿨 여돌? 우기 생각났으면"

조이뉴스24 정지원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미연과 함께 첫 싱글 활동에 나섰다.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우기는 지난 16일 공개된 미연의 웹예능 '미연zip MIYEON' 영상에서 첫 싱글 'Motivation' 제작 과정을 전했다.\

'미연집' 영상 갈무리 [사진=유튜브 채널 '미연집']

'미연집' 영상 갈무리 [사진=유튜브 채널 '미연집']



미연은 이날 'Motivation' 발매를 축하하며 "우기의 솔로가 항상 너무 기대된다. 제가 본 사람 중에 가장 성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고 우기를 반갑게 맞이했다. 이어 우기는 "타이틀곡 'M.O.'는 동력을 뜻하는 'Motivation'를 줄인 단어다. 힙합이고, 올드스쿨이고, 감정이 센 곡이다"고 설명한 후 'M.O.'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우기는 "이 시대의 올드스쿨 하는 여자아이돌 하면 우기가 생각났으면 좋겠다. 이번에도 작곡, 작사, 프로듀싱을 했다"며 "수록곡 '아프다'는 한참 로맨스 영화에 빠져있을 때 밤 감성을 담아서 작업했다. 가사도 뮤직비디오 감독님과 얘기해서 찍고 싶은 뮤직비디오에 맞춰서 썼다"고 설명했다.

'아프다' 뮤직비디오 속 우기의 눈물 연기에 숨겨진 감동적인 일화도 공개됐다. 우기는 "연기를 제대로 한 적이 없어서 울지 못할까 걱정이 많았다. 편지 읽는 장면에서 원래는 빈 종이를 보기로 했는데 촬영에 들어가서 보니까 엄마가 쓴 편지로 바뀌어 있었다. 매니저님이 한 달 전부터 준비했다고 하시더라. 엄청 울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후 우기는 미연과 함께 올해 3월 공개된 우기의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과 브루노 마스의 'Treasure'를 듀엣으로 부르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첫 싱글 'Motivation'를 발표한 우기는 오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 무대로 팬들과 만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은영 둘째 딸 출산
    박은영 둘째 딸 출산
  2. 2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3. 3서울 바베츠 영입
    서울 바베츠 영입
  4. 4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5. 5황정음 기획사 미등록 논란
    황정음 기획사 미등록 논란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