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선예 "찰리 커크, 비극적 죽음에 추모…그럼 한 생명 사망에 웃어야 하냐"[전문]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미국의 보수 성향 정치 활동가였던 찰리 커크를 애도한 것을 두고 "한 인격체로서 한 사람의 비극적인 죽음을 추모한 것뿐"이라고 항변했다.

선예는 17일 자신의 SNS에 "비극적인 총격살인을 당한 남편의 죽음에 대한 아내의 호소가 담긴 영상을 보고 엄마로 살아가고 있는 같은 한 사람으로서 먹먹한 가슴으로 추모글을 올렸다"라고 찰리 커크를 추모하는 글을 쓴 이유를 밝혔다.

선예는 "찰리 커크가 정치가로서 주장했던 것들과 극 우파, 극 보수 등등 정치적 이슈들로 분노표출을 하고, 또 원더걸스까지 언급하는 여러분 왜 그렇게까지 하시냐"라며 "한 사람이 죽었고, 추모하는 마음이 있다. 그럼 여러분은, 한 생명의 죽음에 대해서 “참 잘됐다”라는 마음으로 웃고 계시냐"라고 반문했다.

이어 "제가 침묵하지 않아서 저에게 화를 내고 계시냐, 저의 공간에 오셔서 비인격적인 언행과, 불필요한 싸움 등 이 공간을 아름답지 않은 언어들로 채우시는 분들의 댓글들에 삭제 및 차단으로 대응한 부분에 대해서 노여워하시지 않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또 선예는 "한 인격체로 제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이 또 다음세대가 살아갈 세상이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은 마음으로 고민하고 살아가고 있다"라며 "서로 견해가 다르고, 생각이 다른 부분들이 있지만 서로 다르기에 서로 더 나은 방향으로 조율할 수 있고 그렇게 아름다운 부딪힘 속에서 더 나은 세상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의 추모글로 인해 저를 정치적, 혹은 종교적 이슈로 몰아가거나, 제 공간에 와서 무례하고 비인격적인 언행은 더이상 삼가주시길 바란다"라고 찰리 커크에 대한 애도는 정치, 종교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선예는 "이 땅에서 마지막 순간까지도 그는 자신의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전했다"라는 문구가 담긴 찰리 커크 추모 영상을 게재했다가 비판 여론이 있자 이를 삭제한 바 있다.

다음은 선예의 글 전문이다.

비극적인 총격살인을 당한 남편의 죽음에 대한 아내의 호소가 담긴 영상을 보고, 엄마로 살아가고 있는 같은 한 사람으로써 먹먹한 가슴으로 추모글을 스토리에 올렸습니다

그러자 얼굴도 모르는 분들이 제 공간에 와서 저에게 욕을 하고 찰리 커크가 정치가로써 주장했던 것들과 극 우파, 극 보수 등등 정치적 이슈들로 분노표출을 하고, 또 원더걸스까지 언급하는 여러분. 왜 그렇게까지 하시나요?


한 사람이 죽었고, 추모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은, 한 생명의 죽음에 대해서 “참 잘됐다” 라는 마음으로 웃고계신가요? 제가 침묵하지 않아서 저에게 화를 내고 계신가요?

저의 공간에 오셔서 비인격적인 언행과, 불필요한 싸움 등 이 공간을 아름답지 않은 언어들로 채우시는 분들의 댓글들에 "삭제 및 차단”으로 대응한 부분에 대해서 노여워하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제 직업, 엄마, 여자 라는 정체성을 떠나 한 인격체로써 한 사람의 비극적인 죽음을 추모했고, 또, 한 인격체로 제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이 또 다음세대가 살아갈 세상이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은 마음으로 고민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서로 견해가 다르고, 생각이 다른 부분들이 있지만 서로 다르기에 서로 더 나은 방향으로 조율할 수 있고 그렇게 아름다운 부딪힘 속에서 더 나은 세상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추모글로 인해. 저를 정치적, 혹은 종교적 이슈로 몰아가거나, 제 공간에 와서 무례하고 비인격적인 언행은 더이상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