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임재범 "'인사' 녹음하며 울컥하기도…40년 지켜준 팬들 위한 노래"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가수 임재범이 신곡 '인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임재범은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40주년 기념 전국투어 및 8집 선공개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를 녹음하면서 울컥하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임재범은 데뷔 40주년을 맞아 전국투어 콘서트 '나는 임재범이다'를 개최하고, 정규 8집의 포문을 여는 신곡 '인사'로 복귀한다.

신곡 '인사'는 40년간 함께해준 팬들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다짐을 담은 특별한 곡이다.

임재범은 '인사'에 대해 "저는 이 노래 멜로디도 좋지만 가사가 너무 와닿았다. 보통 노래 녹음하고 나서 다른 곡들을 녹음하기 위해 다시 가사를 쳐다보지 않는데, 이 '인사'는 녹음하고 나서 다시 가사를 돌아보게 했다. 이 노래 가사가 사람을 울컥하게 만들더라"라며 "40년동안 제 곁을 지켜준 팬분들에 대한 감사, 신에 대한 감사. 또 하나는 어머니가 저희들에게 주는 무한한 감사에 대한 인사가 될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40주년이라는 시간이 저에게 다가왔을 때, 팬분들에게 제가 해드릴 수 있는게 노래밖에 없더라.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은데 말로 감사 인사를 하기보다는 팬분들과 제가 같이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것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인사'라는 제목으로 곡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곡 제목을 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임재범은 "녹음을 끝내놓고 노래를 할 때는 집중을 하다보니까 배분을 하면서 녹음을 해야한다. 녹음이 끝나고 나서 가사 체크를 하는데 울컥하더라"라고 말했다.

임재범의 신곡 '인사'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