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우상혁 세계선수권 銀…불굴의 의지로 한계 뛰어넘어"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박찬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우상혁 선수에게 축하 메시지를 건넸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0 도쿄올림픽에서 우리에게 감동을 준 우상혁 선수가 같은 장소에서 열린 2025 도쿄 세계선수권 결선에서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썼다.

이 대통령은 또 "세계선수권에서 우리나라 선수로는 처음으로 두 개 이상의 메달을 따내는 기록을 세웠다"며 "매우 자랑스럽다"고도 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11일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부동산 투기 수요 억제를 위한 추가 대책 마련을 언급했다. [사진=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11일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부동산 투기 수요 억제를 위한 추가 대책 마련을 언급했다. [사진=대통령실]


이 대통령은 "어린 시절 교통사고 후유증이라는 신체적 제약에도 불굴의 의지로 한계를 뛰어넘었다"며 "그 도전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선사했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2027 베이징 세계선수권, 2028 LA 올림픽까지 우상혁 선수의 모든 여정을 국민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며 "대한민국 육상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우상혁 선수에게 다시 한 번 뜨거운 축하를 전한다"고 밝혔다.

pcj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