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웃집 백만장자' 남이섬 성공 신화 강우현의 '연봉 1200원' 비밀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17일)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정규 첫 회에서는 '겨울연가' 촬영지로 세계적 관광지로 자리 잡은 남이섬을 성공 신화로 이끈 강우현 총통이 출연한다.

강우현은 제주 황무지에 '3만 평 공화국'을 세운 인물로, 남이섬을 122개국 330만 명이 찾는 명소로 탈바꿈시킨 주역이다. 2001년 60억 원의 부채에 시달리던 남이섬을 맡아 연 매출을 40배 끌어올리며 극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그는 성공의 비결을 "월급 100원"이라고 밝히며 "1년 뒤 은행에 가니 연봉이 1200원이 찍혀 있었다"고 회상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또한 20세기 톱 디자이너로 꼽히는 그는 '엄지척 은행', '과천 랜드' 등 국내 주요 브랜드 CI를 디자인하며 독창적인 발자취를 남겼다. 이번 방송에서는 남이섬을 일으킨 경영 철학과 기상천외한 발상, 그리고 인생의 전환점이 된 이야기가 공개된다.

현장에서는 서장훈의 솔직한 고백도 이어졌다. 그는 "저는 굉장히 세속적"이라며 "인센티브 없으면 죽어도 안 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강우현의 인센티브 규모를 두고 "대충 계산해도 억대 이상"이라 단언하며 '인센티브 집착 본능'을 드러냈다.

남이섬 성공 신화를 만든 강우현의 '연봉 1200원' 비밀과 서장훈의 유쾌한 폭로는 오늘(17일) 밤 9시 55분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